상장 이미지
  • >
  • 고객센터
  • >
  • 자주 찾는 질문

고객센터

자주 찾는 질문 목록

자주 찾는 질문 목록

1. 왜 필터 교환이 중요한가요?펼치기

정수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각 단계별 '필터'이며, 필터가 제 기능을 다하기 위해서는 교환주기에 맞게 교체해주어야 합니다.
 
특히 물의 사용량이 적더라도 필터에 이미 누적되어 있는 각종 산화물질은 물의 사용량이 줄어들면 그대로 누적되어 필터의 입자구멍이 막혀 물이 나오지 않는 현상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필터의 교환시기에 따라 정상제품으로 교환하여 정수기를 사용하는 것이 깨끗한 물을 오래 마실 수 있는 지름길입니다.
 
필터의 교환시기는 품질보증기간 표시가 아니며, 이상적인 필터 교환시기를 의미하며 각 가정의 수질, 수압, 온도 및 사용량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수질이 나쁜 지역이나 사용량이 많은 경우 등 여건에 따라 교환시기가 단축됩니다.

4. 냉온정수기 저수통 청소방법을 좀 알려 주세요펼치기

1.  전원을 끕니다.
2.  물을 잠그고, 물 꼭지 쪽으로 물을 다 뺍니다.
3.  뒤쪽 맨 꼭대기에 있는 나사 두개를 빼면 위 뚜껑이 열립니다.
4.  저수통(김치 통같이 클립으로 누르게 된 뚜껑이 있음)의 뚜껑을 열면 저수통이 보입니다.
5.  깨끗한 행주나 알코올을 적신 헝겊으로 내부를 닦아냅니다.
6.  물을 열고 한번 채워서 물 꼭지 쪽으로 다 뽑아서 버립니다.
7.  뒤쪽 아래에 있는 온수밸브를 열어 물을 다 뽑아 버립니다.
8.  다 뽑고 물을 정수기에 공급시킨 후 온수 쪽 물 꼭지에서 에어와 물이 나오는 것을 확인한 후 전원을 킵니다.
 
*주의 할 점 : 반드시 온수통에 물이 찬 것을 확인하고 전원을 넣어야 합니다. 온수통에 물이 찬 것을 확인 하려면 온수물 꼭지를 틀어보
                 면 됩니다.
 
                 만약 온수통에 물이 차지 않은 상태에서 전원을 키면 과열되어 온수배관에 손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갑자기 물이 안 나오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펼치기

- 우선 수도꼭지 부분에 달려있는 분기 파이프의 On/Off 상태를 살펴 보세요.
   분기 파이프 레버가 잠겨있으면 레버를 왼쪽으로 돌려서 원수가 공급될 수 있도록 조치해 주십시오.
 
- 우선 단수가 아닌지 알아 보세요. 단수라면 단수가 끝날 때까지 분기파이프 밸브를 잠그십시오. 단수 해제 후 수도밸브를 열어서 녹물을 충분히 제거 후 분기 파이프 밸브를 ON(열림)으로 하고 전원을 켜 주시면 됩니다.

10. 냉수기능이 잘 되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펼치기

- 정수기의 콘센트가 제대로 꽂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콘센트의 전원이 220v인지 확인해주십시오.
   (110v 일 경우에는 냉각 컴프레셔가 작동하지 안 할 수도 있기 때문에 220V로 바꾸어 주셔야 합니다.

11. 온수기능이 잘 되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펼치기

- 정수기의 콘센트가 제대로 꽂혀 있는지 확인 하십시오.
 
- 온수 스위치가 ON(열림)위치에 있는지 확인하세요.

12. 냉수대신 미지근한 물이 나오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펼치기

냉수통의 실용량은 1.5리터 입니다.
단시간 내에 너무 많은 양의 냉수를 뽑을 시에는 이러한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잠시 후에 다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13. 정수기 누수 시에는 어떻게 조치해야 하나요?펼치기

정수기에서 누수가 발생할 경우 일단 어느 부위가 누수인지 확인하시고, 수도에 연결된 분기 파이프를 이용해 원수를
차단하시고 전원을 차단합니다. 더 이상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탱크 내 물을 모두 제거하고 주변정리를 하신 후 A/S를 신청하시
면 됩니다

25. 갑자기 물이 안나올 때에는 무엇을 점검하나요?펼치기

일단 수도배관쪽의 아답터(분기파이프) 부분을 보시면 원수를 공급해 주는 밸브가 있는데, 이 밸브가 잠궈져 있지 않은지, 포트내에 물이 얼
마나 저장되어있는지, 필터교환시기 등을 먼저 확인하십시오.

26. 필터교환주기를 넘겨서 사용하면 안되나요?펼치기

필터는 정수기의 수질을 좌우하는 매우 중요한 부품입니다. 필터의 사 용기간은 여러 가지 조건의 실험을 통하여 수질을 체크하면서 결정됩니다. 교체사용기간을 넘겨 사용하여도 큰 무리는 없지만 보다 안정된 수질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하여 정기적으로 교체하시기를 권합니다.
 
또한 수질의 d기간보다 연장하여 사용해도 무방하지만, 요즘은 환경호르몬(다이옥신), 신종바이러스 등 불분명하고 분자가 작은 신종 물질들이 발견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은 일반 정수기나 필터 시스템으로 걸러줄 수 없습니다. 정수기를 사용하는 목적은 오염이 없는 좋은 수질의 물을 마시는 데 있기 때문에 절약을 위해서 필터교환을 늦추는 것은 좋은 수질을 유지하지 못할 수 있으므로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