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워터스(이하 ‘회사’)과 이용 고객(이하 '회원')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www.waters.co.kr서비스(한글명:워터스, 이하 ‘서비스’) 의 가입
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
① 이 약관은 워터스 웹사이트(www.waters.co.kr 이하 '워터스')에서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
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온라인에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하며,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 등 중요한 규정의 개정은 사전에 이
메일을 통하여 개별 고지합니다.
-
②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약관의 효력 발생 전일까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거나, 홈페이지에서 회원 탈퇴를 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며, 거부의 의사표시를 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별도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회원'이라 함은 회원제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 2. '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 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 3. '이용자번호(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신청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회원의 ID를 말합니다
- 4.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이용자번호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5. '단말기'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이 설치한 개인용 컴퓨터 및 모바일 기기 등을 말합니다.
- 6.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 7. ‘포인트’라 함은 고객이 워터스 내의 다양한 활동 참여시 회사가 별도로 고지한 방침에 따라 부여되는 혜택을 말합니다.
-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체결
제 5 조 (이용 계약의 성립)
- ① 이용계약은 회원의 본 이용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회원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 ②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해당 회사의 '이용약관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갈음 합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 신청)
-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기본정보(이메일, 이름, 휴대전화번호, 닉네임, 성별, 생년월일)에 대하여는 필
수적으로 제공하여야 하고, 부가정보(주소 등)는 선택적으로 제공하실 수 있습니다.
- ② 모든 회원은 이메일주소 입력과, 휴대전화 인증 뒤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③ 타인의 명의(이름 등)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사이트 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는 회사가 운영하는 것이 아니므로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
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그러한 링크된 사이트의 운영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
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
① 회사는 제 6조의 규정에 의한 서비스 이용신청 이용자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
②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
-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 3.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4.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5.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6. 기타 규정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 7. 본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3.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
④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이 14세 미만의 미성년자일 경우에 이용신청을 거부합니다.
제 9 조 (이용자번호(ID)부여 및 변경 등)
- ① 회사는 이용고객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번호(ID)를 승인합니다.
-
② 이용자번호(ID) 및 닉네임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 또는 회사의 요청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1.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 2.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 3 장 포인트 서비스
제 10 조 (포인트 서비스의 운영)
- ① 포인트라 함은 워터스 쇼핑몰에서 제품구매 시 지급되는 현금성이 없는 마일리지로서 ‘워터스마일리지’를 말합니다.
- ② ‘포인트 지급’이라 함은 ‘포인트 이용 안내’에 따라 고객님의 행동에 대해 보상하는 포인트 지급을 말합니다.
- ③ ‘포인트 사용’ 이라 함은 ‘포인트 이용 안내’에 따라 고객님의 의지로 워터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포인트를 사용함을 말합니다.
- ④ ‘포인트 소멸’이라 함은 ‘포인트 이용 안내’에 따라 포인트가 자동 소멸 또는 강제 소멸되는 것을 말합니다.
-
⑤ 포인트 지급, 사용, 소멸 등 포인트 서비스 운영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워터스 홈페이지 내 ‘포인트 이용 안내’에서 고지하며, 포인트 운영은 회사 내 사정에
따라 회사가 사전 고지 없이 변경할 수 있으며, 서비스 운영의 필요에 따라 회원 포인트의 일부 또는 포인트 운영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에는 그 사유 및 내용을 회원들에게 공지하도록 합니다. 포인트에 대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게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동의 없이 포인트를 제3자에게
양도 및 증여를 할 수 없습니다.
제11조 (포인트 생성)
- 1. 워터스 쇼핑몰에서 제품을 구매한 경우 (구매금액의 3%에 해당하는 포인트 생성)
-
2. 이 외 ‘포인트 이용 안내’ 에서 규정한 조건에 부합한 경우
-
①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포인트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 1. 회원가입을 하지 아니하고 글쓰기 등의 활동을 하는 경우
- 2. SNS등의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 한 후 이벤트에 참여한 경우
제12조 (포인트 사용)
① ‘워터스 마일리지’는 워터스 쇼핑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13조 (포인트 소멸)
-
① 회사에서 제공하는 포인트는 아래와 같은 경우에 소멸됩니다.
- 1. 적립된 포인트의 사용기간은 사용자의 최초 적립일로부터 12개월까지 사용가능하며, 이 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유효기간이 끝난 시점에 소멸됩니다.
- 2. 이외 ‘포인트 이용안내’에서 규정한 조건에 부합하는 경우
제 4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4 조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 ②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될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 ③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④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
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5 조 (회원의 의무)
-
①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
②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
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③ 회원은 회원정보가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미 통보 시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④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의거하여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이용자번호(ID)의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⑤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
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⑥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⑦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
⑧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
니다.
- 1.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2. 다른 이용자번호(ID),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 3. 이용자번호(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 4.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5.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 6.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 7.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8.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9.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
는 행위
- 10. 다른 회원을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회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 11.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 12.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13.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 14.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5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6조 (서비스 이용 시간)
-
①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서비스’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
②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
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
④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나 과실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
(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나 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
⑤ 회사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 17 조 (이용자ID 관리)
- ① 이용자번호(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이용자번호(ID)에 의하여 제반 회원 관리업무를 수행 하므로 회원이 이용자번호(ID)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인정할 만한 사유가 없는 한 이
용자번호(ID)의 변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원이 등록한 이용자번호(ID)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8 조 (게시물의 관리)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 1.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3.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4.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6.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7.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8.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9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 ① 회원이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 귀속됩니다. 다만 이러한 게시물은 회원이 회사에게 사용권을 부여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③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18조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정보의 제공)
- ①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수적이라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6 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 21 조 (계약 변경 및 해지)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휴롬 내의 [회원정보수정 > 회원탈퇴] 메뉴를 이용해 가입해지를 해야 합니다.
제 22 조 (서비스 이용제한)
-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 15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1.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별명 사용
- 2. 타 이용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 3.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 4.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 5. 12개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없는 경우
- 6. 상용소프트웨어나 크랙 파일을 올린 경우
- 7. 정보통신에 관한 심의규정 제8조에 어긋나는 음란물을 게재한 경우
- 8.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을 포함한 경우
- 9. 저작권법에 위반되는 게시물을 무단으로 게시한 경우
-
② 상기 이용제한 규정에 따라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 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의 일시정지,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등을
불량이용자 처리규정에 따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7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23 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로 제공하는 정보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4 조 (면책조항)
- ①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②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③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④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⑤ 회사는 회원의 단말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⑥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⑦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⑧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⑨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 ⑩ 회사에서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5 조 (재판권 및 준거법)
-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 ②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서울지방법원 및 부산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2016.3.29)
(시행일) 본 약관은 2016년 3월 29일부터 적용됩니다.